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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노동조합(이하 ‘회사’라고 한다)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채용 진행
    채용진행에 따른 입사지원/선발전형/채용진행사항 관련 안내, 향후 채용 가능 자원의 관리 및 본인 식별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충처리 : 고충처리 업무가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2. 채용 진행 : 채용 전형 종료 후 파기
    단, 입사지원 시 상시인재DB 보관 동의를 한 지원자의 경우 5년 보관
  3.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이 경과하거나,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나,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보유 및 이용 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하고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2. 제1항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적으로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정보시스템 운영
    – 수탁자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향후 새로운 위탁업무가 발생하는 경우, 수탁업체 또는 위탁업무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수탁업체와 위탁업무 내용을 본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고충처리
    필수항목 : 없음
    선택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2. 채용전형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사진, 이메일, 휴대전화, 비상연락처
    선택항목 : 보훈 및 장애인 대상여부, 전화번호, 학력, 이수 학과 및 성적, 외국어자격사항, 기타자격, 병역, 경력정보, 어학 및 수상경력, 자기소개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 직책 :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 담당자 :
      – 연락처 :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 담당자 :
– 연락처 :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 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부  칙
  1. 본 방침은 2020.02.01. 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GS칼텍스 노동조합 홈페이지 이용약관(이하 “이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GS칼텍스 노동조합(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회가사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병원은 회원 ID와 기타 병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므로,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탈퇴처리가 됩니다.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 입니다.

[제2조 서비스 재가입] 재가입시는 기존의 회원정보가 모두 소멸되어 남아있지 않으므로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모두 재 기입 해주셔야 합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서비스] 서비스 되어진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 학술활동, 책 출판, CD-ROM 저작활동

제5장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게시판, Q&A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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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장 분쟁조정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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