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TA 근무형태 변경에 대한 문의 및 한마음 교육 요청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익 작성일19-11-23 16:07 조회415회 댓글8건

본문

안녕하세요?
올 임, 단협 잠정합의안이 힘겹게 만들어졌습니다.
저는 단협 내용 중 추가로 TA 근무형태 변경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단체 협약 제48조 시업과 종업 시간
1) 주간 근무
공장은 08:00부터 17:00까지, 물류센터는 08:30부터 17:30까지를 원칙으로 하되, 사업장의 사정에 따라 노사 협의하여 변경할 수 있다.
2) 교대근무
교대근무는 4조 3교대를 원칙으로 한다.
- 아침 번 07:00∼15:00 , 저녁 번 15:00∼23:00, 밤 번 23:00∼07:00

위 단협 내용으로 보면 교대근무 조합원의 근무 형태 및 시간은 TA 기간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즉, 노동조합의 동의 없이는 TA 기간이라도 기본 근무형태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죠.
따라서 이번 단협에서 TA 근무시간 변경에 대한 노동조합의 동의는 우리의 근로조건을 변경 또는 후퇴시키는 내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왜? 이 시기에 이 안건에 대해 노동조합이 회사의 요청에 동의해 주셨는지 명확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근로조건의 변경 또는 후퇴는 복리후생과 다르게 엄중하게 살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더불어 잠정합의안에 대한 설명 및 승인을 위해 임시 대위원 대회 소집을 11월 29일로 결정하셨습니다.
이번 임, 단협은 근로조건의 변경 즉, 상여금 월할 균분 지급이나 TA 근무형태 변경 등 이 담겨있어
마땅히 조합원 한마음 교육 등을 통해 충분히 설명 후 처리하시는 것이 바랍직하다고 판단됩니다.
노동조합에서 검토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긴 시간 조합원의 권리와 근로조건 즉 임금 및 복리후생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근로시간후퇴님의 댓글

근로시간후퇴 작성일

단협에 있는 내용을 개선하지는 못하고,
후퇴시키시나요? 위 TA 내용 단협 바뀌면 문장 끝에  위원장,부위원장,사무국장 이름 적어 누가 변경했는지 꼭 남깁시다.

당신님의 댓글

당신 작성일

뒤에서 말만하지말고 정확한 팩트를 가지고 말하는게 좋지않을까?
이름을 남기는 단협봤는가? 이전에 더 위대한 업적을 남긴사람들도 안남기는데...

언제님의 댓글

언제 작성일

찾아와서 단협 진행 사항을 알려 주셔야 의견이라도 말하지요? 다 결정된 사항을
이해시키려왔고 팀마다 800프로, TA시간 단협 불만이 극에 달했다면 조합원의 목소리는 듣지 않았다는것이 팩트 아닐까요? 팀마다 한시간씩이나 설명해줘도 이해를 못하겠다는 현장 조합원의 정서입니다. 이것도 이해 못한다면 우린 위원장이 없는거나 마친가지죠.

치약님의 댓글

치약 댓글의 댓글 작성일

이번 단협 잠정합의안 가지고 전임들이 팀마다 현장방문했었는데 설명을 듣고 나니 그전에는 왜 그렇게 했을까 하는 의문들이 많이 줄었고 공감도 많이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저희 팀 같은 경우는 현장방문 전에는 반대가 많았지만 후에는 거의 다 찬성하는 쪽으로 기울여졌습니다. 팀마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님이 있는 팀에서는 그럴지 몰라도 혹시 그런다고 해서 전체 현장 조합원의 정서가 그렇다는거 마냥 단정 지으면서 얘기하지 마세요.

불만족님의 댓글

불만족 작성일

꼭 찾아와서  한분 한분에게 중간보고를 해야합니까? 관심있는분이라면 대의원에게 말할 수 있고
직접 찾아가거나 직접 전화해서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권리와 보장은 본인 스스로가 만들어가고  지키는 것입니다.
저는 진행사항 물어보니 알려주더만요.
요구사항도 당당하게 말씀 드렸습니다. 다수를 만족 시키기위한 결정은 윗분들이 하는 것 이지만요..

문턱님의 댓글

문턱 작성일

한사람씩보고하라고했나요?어는정도공유라는것을하고현장VOC를듣는것이힘드나요.지난단협때도의료비10만원이상지원,해외다물없애는등불만이터졌을때그분들이뭐라고해명했나요?해외다물 없어진다는것은협상에참여한일부사람들만알고있었다고합니다.이런똑같은짓을또하니조합원들이 끓는겁니다.아니다고말했는데도안고쳐지는것이 조합원의잘못은아니잖아요.

쉬고싶어요님의 댓글

쉬고싶어요 작성일

TA때 모든 공정을 죽이고 팀원들 모두 일근으로 빠져서 근무하는 곳도 있고,
일부 공정만 죽여서 팀원 몇명빼서 TA하고, 나머지 공정은 정상으로 돌리는 팀도 있지요.
우선 전자의 경우 S/D 기간동안 짧은기간동안 STM Out하느라 며칠동안 새벽까지 일하고 아침 7시에 출근해서 또 일합니다.
TA기간도 마찮가지로 밤 11시까지 남아서 일합니다. 물론 주말도 거의 일하고요.
그럼 후자의 경우 전에는 교대 근무자는 3조 3교대로 돌려서 쉬지도 못하고 TA 끝날때까지 일합니다.
하지만 올해 TA는 여지껏과는 다르게 빨리 퇴근하고, 1주일에 2일 쉴수있어 좋았습니다

쉴수있어요님의 댓글

쉴수있어요 작성일

일근으로 주 52시간 지키서 TA를 해도 아무 문제없고 초과시 퇴근하면 되고, 주말에 그냥 쉬면됩니다. 문제는 회사가 원하는 TA기간이 상당히 늘어나 난리 나겠죠. 왜 우리끼리 단협에 없는 3조3교대와 3조2교대를 비교해서 장단점을 찾는건지 이해를 못하는 1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