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소통마당

현장의소리 | Re: 몇가지 문제라고 생각되는 점들에 대해서 몇자 적어 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0-10-26 23:13 조회282회 댓글1건

본문

2.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게시판을 클릭하니 웬걸 이상한 글들로 도배가 되어 있으며

그 게시판 자유마당, 소통마당, 위원장핫라인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랜시간 그리고 비용을 들여서 이렇게 관리 되고 있다는게 안타깝네요.



=> 홍보부에서 2번항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2019년4월1일부로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자유마당과 소통마당 게시판으로 오픈하였습니다.

-. 자유마당 : 자유마당 게시판에서만 로그인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글 쓰기/읽기 가능한 게시판

-. 소통마당 : 홈페이지 내 모든 게시판을 승인된 조합원만 로그인하여 쓰기/읽기 가능한 게시판

              (2019년07월01일 - 익명보장을 위하여 공용ID 실시함.)


위와 같이 자유마당은 로그인없이 어느 누구든지 글을 남길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조합원이 아닌 누구나 광고글이든 어떤글이든 등록 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요즘은 광고글을 사람이 직접 올리지 않습니다. 로봇으로 2분 간격으로 자동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래도 조합원이 아닌 로봇으로 등록되는 광고글만큼은 막아보자는 노력끝에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보았습니다.

IP제한, 글쓴이 금지어, ID접속차단 등등...로봇 광고 등록글은 로그인안하는 자유마당 게시판 특성상 막을 수 없는 실정입니다.

관리업체와 협의하여 게시판(자유마당, 소통마당, 위원장핫라인)은 또 다른 게시판을 제작하여 우회하는 방법으로

지금까지 막아오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여도 뚫고 들어오는 광고글들이 있었으며, 그때마다 업체에 연락하여

게시판을 여러개 우회하는 방식으로 계속해서 막아오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누적된 광고글 12만개를 삭제하였습니다.

자유마당은 특성상 로그인없이 누구나 글쓰기가 가능하므로 패쇄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소통마당 게시판의 공용ID 로그인 역시 익명보장이 되고 있고, 자유마당 활용도가 많지 않기에 여러가지 방면으로 검토중에 있습니다.


*소통님께서 지적하신 메인 게시판 클릭 시 광고글보이는 것은 우회접속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온 버그이며,

 자유마당, 소통마당, 위원장핫라인 게시판으로 직접 클릭하시면 문제없이 사용이 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회접속한 광고글 게시판 보이는 버그는 수정 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아울러 홈페이지는 여러 관리자들이 하루에 수십번 접속하여 관리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홈페이지는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연말에 수정 및 보완 작업이 있을 예정입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답글 또는 노동조합, 홍보1,2부장에게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홍보부님의 댓글

작성일

메인 메뉴 게시판 클릭 시 광고글 보이는 현상은
광고글 차단을 위한  작업 시  링크 문제로 인하여 확인 후 정상적으로 조치하였습니다.
소통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