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소통마당

현장의소리 | 제 50, 51년차 대의원 보궐선거 관련 선관위 입장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0-09-07 15:04 조회219회 댓글5건

본문

 1. VGOFCC, HOU SRU팀의 경우 대의원 팀이동으로 인한 사퇴로 보궐 선거를 준비중입니다.

 

 2. MFC생산팀, PE 생산팀의 경우 신생팀에 대한 대의원 선거는 선거규정 제41조 보궐선거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금번 보궐선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신생팀에 관한 선거규정이 없으므로 노동조합에 규약 제정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참조: 선거 규정


9    재선거와 보궐선거

                              

39 (재선거)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재선거를 실시한다.


1. 당선인이 결정되지 아니할 때

2. 당선인이 임기 개시전에 사퇴 또는 사망하거나 피선거권이 상실되었을 때


40 (선거의 연기)


     천재, 지변,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선거를 행할 수 없을 경우에는 위원장은 그 선거를 연기하거나 다시 선거일을

     정하여야 한다.

41 (보궐 선거)


  1. 노동조합 위원장이 임기 만료전에 조합탈퇴, 사퇴 또는 사망하여 결원이 생긴 때에는 보궐선거를 실시 한다.
  2. 대의원이 임기 만료전에 조합탈퇴, 사퇴 또는 사망하여 결원이 졌을 때는 보궐선거를 실시할 수 있다.


42 (보궐선거 특례)


 1. 보궐선거로 당선될 노동조합 위원장의 임기가 1년 미만일 경우에는 대의원대회의 결의에 의하여 잔여 임기를 직무대리가 대행할 수 있다.

    ​, 단체협약 갱신이 있는 해에는 본 특례를 적용하지 아니 한다.

 2. 전임부위원장, 사무국장이 임기 만료 전에 조합탈퇴, 사퇴 또는 사망하였을 때에는 노동조합 위원장이 전임 부위원장,

    ​사무국장 직무 대리를 추천하여 대의원대회의 인준을 받아 임명 한다.





댓글목록

노조원님의 댓글

작성일

대의원이 임기 만료전에 조합탈퇴, 사퇴 또는 사망하여 결원이 졌을 때는 보궐선거를 실시할 수 있다.

지금 대의원 상실된 사람들이 조합탈퇴, 사퇴, 사망이 아닌데 재보궐선거라니
저기에 타팀전출 항목도 넣어야겠네요
새로운팀 대의원 뽑는게 어려운 일인가요?
우리 노조 대의원은 회사에서 옮기라면  옮겨야 되고 프로젝트에 방해되니 본사소속이니 대의원이 필요없다고 하면 네 알겠습니다 하나요? 그럴거면 진짜 신규프로젝트 팀은 노조비 받으면 안되겠네요 쯧쯧

부탁해요님의 댓글

작성일

이선관위원님들 이왕 하실 일, 몇 십년된 낡은 선거 규정도 좀 뜯어 고쳐 주세요. 지난 위원장 선거 때 선거 운동 10일 동안만 한일 등등. 2공장이 생겨 공장이 2배로 커졌는데 10일 선거 운동이 가당키나한가요? 저유소 뿐만 아니라 생산본부 조합원이 후보와 얼굴 보고 대화할 시간마져 주지않고 선거 치르는게 말이되는지요? 선거 규정 정말 엉망입니다. 현명한 선관위원장님과 대의원 여러분 수고 좀 해 주세요.

다른생각님의 댓글

작성일

무능한 사람들이 조합을 3년+2년을 헛되이 보냈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입니다. 얼마나 님들이 놀고 먹었길래 회사가 대의원을 마음대로 하였는지 보세요. 또한 같은 조합원이라는 부팀장은 인사 이동 면담을 한 것처럼 그럴싸하게 말하고 다니고. 후배들한테 부끄럽지 않나요? 부팀장 그냥 인간이 아닙니다.
교대 센터로 가고 싶은가요? 자녀를 입사 시키고 싶은가요?

라인님의 댓글

작성일

자기중심적인사고를가진그부팀장말하지? 틀렸어도자기말을따라야한다는그분말하지?
라인을세워관리하는그분말하지?
팀장부팀장두명이공장최악팀을만든분말하는거지?
공장에수많은Filter가있는데인사팀은Filtering을못해요.

흥흥님의 댓글

작성일

힝울팀야긴디